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리나라 라면시장 매출 순위 - 1위 농심 2위 오뚜기 3위 삼양





우리나라의 라면시장은 산업화 발전시기와 그 궤를 같이 하고 있습니다. 간편하게 끓여서 한끼를 때울 수 있고, 조리시간도 3-5분 사이로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 야근하는 직장인 혼자 집에서 있어야 하는 자녀들의 식사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 라면시장이 최근 웰빙열풍과 다양한 먹거리로 정체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라면시장은 농심이 60% 이상을 혼자 독식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위 3개사가 80% 이상을 독점하는 독과점적인 시장으로 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신라면 안성탕면 짜파게티 짜왕 너구리 등의 제품이 거의 모든 라면시장 매출액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2013년 드디어 오뚜기가 삼양을 넘어서 라면시장 매출액 2위로 올라섰고, 꾸준히 매출액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팔도가 8-9%대의 매출액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서울경기에서 짜왕이 인기가 많았고, 충남충북강원은 너구리, 경남경북부산은 안성탕면, 전남전북은 삼양라면이 인기가 좋았습니다.



당연히... 전국적으로 신라면이 1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