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스날 뉴캐슬 중계 분석



아스날과 뉴캐슬의 프리미어리그 26라운드 경기가 잠시 뒤 한국시간 2월 17일 월요일 새벽 1시 30분 국내 중계 됩니다. 해당 경기는 spotv와 네이버티비 카카오티비를 통해서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아스날은 매우 부진한 시즌을 보냄과 동시에 최근 리그 6경기에서 1승 4무 1패를 기록중이고 4게임 연속 무승부를 기록중입니다. 다행스러운 점은 5경기 연속 무패행진이라는 점이지만 현재 리그 10위 승점 31점인 상황입니다.

 



상대하는 뉴캐슬 역시 최근 4경기 연속 무패이지만 최근 2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 중이라 승점 3점이 절실한 가운데 에미레이트 스타디움 원정경기를 치러야 하는 부담이 있습니다. 뉴캐슬 역시 승점 31점으로 골득실에서 뒤쳐져 리그 12위 입니다.

양팀 최근 6경기 전적을 보시면 아스날과 뉴캐슬 모두 FA컵 16강 진출을 이루어내었고 리그와 FA컵을 포함 6경기 무패를 달리면서 모멘텀을 만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스날 4-2-3-1

레노, 콜라시나치, 루이스, 무스타피, 베예린, 샤카, 토레이라

오바메양, 외질, 마르티넬리, 라카제트

 



뉴캐슬 5-4-1

두브라브카, 릿치, 페르난데스, 라스셀레스, 클라크, 로스

알미론, 하이덴, 벤탈렙, 세인트막심, 조엘링턴

 

최근 뉴캐슬과 계약이 만료된 기성용 선수가 국내 복귀가 무산되면서 아직 이적이 확정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아스날은 과거 박주영 선수도 잠시 활약을 했었던 팀으로 국내에서도 두터운 팬층이 형성된 팀입니다.

 

 



 

 

아스날은 체임버스, 티에르니, 넬슨, 소아레스가 부상으로 결장하게 되고, 뉴캐슬은 무려 9명의 선수들이 부상으로 경기에 나설 수 없는 최악의 컨디션입니다.

시즌 베스트 11중 9명이 부상으로 이탈한 뉴캐슬 브루스 감독의 아스날 원정은 순탄치 않을 전망입니다.

 

 

 

아르테타가 시즌 중 새로 아스날 사령탑에 올랐지만 순위 상승은 요원한 상황이지만 팀의 분위기는 잡혀가고 있는 만큼 있는 자원내에서 남은 13번의 리그 경기를 잘 마무리 해서 빅4 혹은 빅6 진입으로 시즌을 마무리 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응원하게 됩니다.

 

아스날과 뉴캐슬 양팀의 리그 최근 6번의 맞대결에서는 아스날이 5승 1패로 압도적인 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뉴캐슬은 아스날 원정 최근 3경기에서 내리 패배를 기록하고 있고 0득점으로 패한 경기가 전부라 아쉬운 모습입니다.

 

 

범위를 넓혀 최근 7번의 경기로 넘어가면 아스날은 무려 7경기 연속 뉴캐슬과의 경기에서 무실점 클린시트 경기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오늘 경기 역시 아스날의 홈 경기로 열리는만큼 시즌 베스트11을 가동할 수 없는 뉴캐슬을 아스날이 충분히 잡아내고 승점 3점을 추가할 수 있는 경기 입니다.

 

 

과거의 명성만큼은 아니지만 아스날 대포부대의 화력은 헐고 낡은 뉴캐슬의 골문을 쉽게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썩어도 준치. 아스날의 2-0 승리를 예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