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로 경영에 직격탄을 맞은 소상공인분들을 위한 긴급대출 정책자금이 책정되었습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신청가능한 곳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출을 신청하시면 최대한 빠르게 집행이 되고 있어서 5일 이내 기간이면 신청 후 승인까지 완료가 된다고 하지만 여전히 소상공인지원센터로 몰리는 많은 인원 때문에 상담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사전예약을 통해 상담예약을 하시고 해당 날짜에 방문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용등급에 따라서 자금공급 채널을 3곳으로 확대 하여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나이스평가정보사이트를 통해 사업자대표분의 신용등급이 1-3등급 이내이면 시중은행을 통해 1.5% 저금리로 1년간 3000만원 이하 대출을 실행하실 수 있고, 1-6등급 이내 신용등급이시면 기업은행에서 역시 3,000만원 이하의 초저금리 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4등급 이하인 분들은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에서 제공하는 코로나 긴급대출을 신청하시는 것입니다.
특히 소상공인 분들을 위한 천만원 긴급대출은 소상공인 지원센터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워낙 많은 분들이 몰리다보니 이런저런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어서 신청에 대한 가이드가 있습니다.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온라인으로 사전예약을 하신 뒤
2. 오프라인 관할 소상공인지원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홀짝제로 사전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년홀수 1,3,5,7,9인 분들은 홀수날짜에 신청하실 수 있고
생년짝수 2,4,6,8,0인 분들은 짝수 날짜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ols.sbiz.or.kr/ols/
사전예약하시고 상담날짜를 확정하시면 소상공인 지원센터를 방문하실 때 간단하게 사업자등록증명, 임대차계약서, 통장사본, 신분증을 필참하셔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지원금액은 한도 1,000만원 긴급대출로 금리 1.5% 고정금리를 책정하고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고 2년거치 후 3년 상환입니다.
다만 아무리 사전예약을 한다고 해도 하루에 신청받는 인원이 제한되어 있어서 소상공인 분들이 헛걸음을 하시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겪는 분들이 많은 만큼 하루빨리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