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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화장품브랜드순위 2015년
아모레퍼시픽 계열 이니스피리가 지난해 매출 4566억원을 올리면서 로드샵 브랜드 미샤를 추월해 업계 2위로 올라섰다고 합니다. 1위는 부동의 더페이스샵!!
중국 유커들의 엄청난 화장품러쉬로 이런 현상이 벌어졌는데 이외에도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등이 유커들의 매출상승에 힘입어 업계 순위권으로 치고올라왔다고 하는데요.
화장품 브랜드 인지도나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를 보면 이니스프리가 1위를 차지하고 그 뒤를 이어 에뛰드 하우스 3위는 더페이스샵 4위는 아리따움 5위를 토니모리가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화장품 종류에 따라서 스킨은 프리메라의 오가니언스 워터가 선호도 조사 1위 로션은 네이처리퍼블릭의 스네일 솔루션 에멀전 , 에센스는 아모레퍼시픽 한율 - 율려원액 크림은 비욘드의 아쿠아 볼륨 수분크림 , 마스크는 아리따움의 에센스 시트마스크가 순위에 올라있습니다.
그런데....
이니스프리가 엄청난 매출신장과 인지도 선호가 올라간 것과 대비하여 중국시장을 제대로 공략하지 못한 미샤와 스킨푸드는 주춤하고있다고하네요. 중국 15억 인구의 시장으로 누가 먼저 가고 얼마나 성공하는지가 이제 기업의 명운을 좌우할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시장내에서 한국화장품 브랜드들이 차지하는 시장점유율은 그닥 높지 않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국내시장 브랜드순위를 뒤바꿀 정도로 엄청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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